오는 6월 브라질에서 펼쳐질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기업들의 스포츠 후원이 활발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탐앤탐스'는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와 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박지성과 함께하는 Do You Love Soccer?’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두유러브미, 소이라떼 등 프리미엄 두유와 유자차, 유자에이드 등의 유자 음료를 구매하면, 구매액의 일부가 축구 꿈나무 응원을 위해 적립된다.


▲ 제공=탐앤탐스


적립액은 유소년 축구 발전 기금 모금을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아시안드림컵 후원을 위해 박지성 축구재단인 JS파운데이션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7월 18일까지는 축구 대표선수 응원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기간 내 매장 구매 영수증 하단의 행운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고 축구 대표선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박지성 친필사인 유니폼, 박지성 친필사인 축구공, 프리메라 화장품, 영화예매권, 아메리카노 쿠폰 등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학생들의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응모 접수를 받은 ‘우리 동아리 세계 탐방대’ 합격 동아리가 6월에 탐앤탐스 해외 매장이 있는 미국과 태국으로 출국, 해외에서 대한민국과 축구 국가대표 응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전 세계인의 축제를 앞두고 국내외에서 축구꿈나무와 대표선수를 응원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축구 꿈나무를 응원하기 위하여 유소년 축구 대회 후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제품 출시 및 행사 등으로 축구 응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카페베네는 지난 3월부터 ‘초코악마빙수’와 ‘승리의 그라운드 케익’ 등 축구 응원 메뉴를 출시하고 판매 중이며, 이 달에는 브라질 전통 칵테일 ‘카이피리냐’ 음료 2종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