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는 많고 보험상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여기에 보험회사뿐 아니라 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도 보험상품을 판매한다. 이렇게 수많은 보험 중에서 어떤 보험이 좋은 보험일까. 보험가입에서부터 부득이한 해약, 보험을 경제적으로 유지하고 이용하는 방법까지 보험을 100% 활용하기 위한 41가지 비법을 공개한다.
박한석 외 지음 / 원앤원북스 펴냄 / 1만7000원
MIT 출신이 세운 기업은 4만개를 넘어서고 이들 기업이 창출한 일자리는 300만개나 된다. 총 매출은 2조달러(약 2000조원)로 세계 11위 국가의 경제규모와 맞먹으며, 그 숫자는 매년 900개씩 늘고 있다. MIT의 성공을 가능케한 MIT 기업가정신센터장의 '24단계 창업 프로그램'과 그 사례를 소개한다.
빌 올렛 지음 / 백승빈 옮김 / 비즈니스북스 펴냄 / 2만2000원
때리는 사람은 잘 되라는 의미를 담지만 맞는 사람은 아픔이 앞서듯, 부모는 사랑과 가르침으로 아이를 대한다고 생각하지만 아이들은 비난과 모욕, 명령과 지시를 받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다. 저자는 아이가 부모에게 사랑 받고 존중 받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게끔 현명하게 대하는 방법과 기술을 알려준다.
오은영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펴냄 / 1만5000원
전자책 혁명으로 촉발된 종이책과 전자책의 대립구도는 어떻게 흘러갈까. 그리고 콘텐츠의 디지털화가 책읽기, 글쓰기, 도서관, 교육 등 책과 관련된 각 분야에 어떤 변화를 일으킬까. 아마존닷컴에서 전자책 단말기 '킨들'(Kindle)을 직접 개발하고 출시한 제품 개발자가 책의 미래를 전망한다.
제이슨 머코스키 지음 / 김유미 옮김 / 흐름출판 펴냄 / 1만7000원
전력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국가는 에너지 기본계획, 전력수급계획 등의 장기정책을 수립하고 피크 전력설비 확대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막대한 경제·사회적 비용이 수반되기에 추가적인 시설 확대는 쉽지 않다. 이런 상황의 대안으로 논의되는 마이크로 에너지 그리드를 소개한다.
K-MEG 사업단 지음 / 팬덤북스 펴냄 / 1만5000원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지지 않을 뿐이다." 미국의 소설가 윌리엄 깁슨이 남긴 유명한 말처럼 변화란 조금씩 바뀌다가 어느 순간 모든 것이 바뀌어 있음을 깨닫게 된다. 지금 우리 주위에서 느껴지는 변화의 움직임은 바로 사물이 중심이 된 스마트세상, 즉 사물인터넷이다. 사물인터넷의 개념과 관련상품을 소개한다.
커넥팅랩 지음 / 미래의창 펴냄 / 1만4000원
사람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의식주다. 그 중 옷은 인간의 몸에 걸쳐져 요람에서 무덤까지 함께 하는 물건으로 인간의 애환, 지혜, 역사가 숨어있다. 그러나 공기가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하지만 그 가치를 잊고 사는 것처럼 옷도 그 가치를 주목하는 경우를 찾기가 쉽지 않다. 시대의 거울, 패션을 재조명한다.
송명견 지음 / 이담북스 펴냄 / 1만5000원
땅을 수직으로 파고 들어가다 보면 만나는 곳이 남미다. 이렇게 멀리 있기 때문일까. 주위에 남미를 다녀온 사람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발길을 남미로 쉽사리 향하지 못하는 것은 머나먼 거리와 정보부족이 아니라 마음을 잡는'무엇'인가가 부족해서다. 남미 각 여행지의 매력을 역사와 문화를 통해 소개한다.
장순근 지음 / 이리 펴냄 / 1만2000원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3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