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가 7월 10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한민국상생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협업진흥협회‧한국융합미디어협회‧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가 CEO, 기업인, 교수, 기관장, 소비자를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한국융합미디어협회 조석준 회장은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는 상생의 가치를 통해 창조경제, 소통, 사회통합을 실현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리더, 기업, 소비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더 큰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상생대축제에선 ‘제3회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은 시상도 같이 진행됐다.

소비자연구원이 직접 기업의 상생경영 활동내역을 조사 및 대면 인터뷰에 따른 보고서를 바탕으로 조직위원회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 시상했다.

최우수 기업으로는 △ AJ렌터카 △ BGF리테일 △ CJ푸드빌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신세계인터내셔날 △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 오뚜기 △ 위메프 △ 유니에스 △ 초록마을 △ 코리아세븐 △ 한국미니스톱이 수상했다.

또 특별상은 기업에서 전개하고 있는 상생경영 활동을 심사했으며 최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는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의 ‘나라사랑 대바자’ △ 네슬레 퓨리나코리아의 ‘펫케어 코리아’ 최우수 재단에는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최우수 CEO에는 △ 대주중공업의 박주봉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