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비절개 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모낭 단위로 채취하여 이식함으로써 환자들 사이 선호도가 높은 것은 물론 실제 최근 모발이식의 발전과 인기는 대부분 비절개 모발이식에 치우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이에 과거에는 모낭 단위로 채취하는 방식 탓에 비절개 모발이식은 수술 시간이 오래 소요될 뿐만 아니라 생착률이 낮은 편이라고 알려지면서 기존의 절개 모발이식을 고수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으나 오늘날에는 비절개 모발이식을 찾는 수요가 나날이 늘고 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 없이 필요한 모낭만을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바로 옮겨 심는 방식으로 이뤄지기에 절개 모발이식에 비해 모낭이 공기 중에 노출되기 쉬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모낭추출과 동시에 이식이 가능하도록 두 명의 전문의가 추출과 이식을 도맡는다면 수술 후 생착률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수술 전과정을 두 명의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며 후두부 모낭추출부터 이식까지 책임져 모낭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서 손상 우려가 높아진다는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수술 시간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뿐만 아니라 세밀한 마이크로 니들이 장착된 식모기를 사용하면 비절개 모발이식 시에도 고밀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환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비절개 모발이식은 어느 부위에도 이식이 가능해 최근에는 앞머리 헤어라인에도 시행되는 등 미용 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반드시 모발이식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아야 안전하고 높은 생착률의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제공=연세모벨르피부과의원 강남점, 정리=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