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솔로’


그가 새출발을 한다. 그룹 ‘버스커버스커’ 보컬 장범준이 오는 19일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장범준은 솔로 정규앨범을 발표 한 후, 9월부터 10월까지 클럽공연을 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장범준은 이 소식을 12일 ‘버스커버스커’ 카페 공지를 통해 팬들에게 직접 알렸다.



장범준의 첫 솔로앨범은 장범준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록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든 8곡 내외가 실릴 예정이며 밴드 포맷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알려졌다. ‘팻뮤직’이 전체적인 앨범의 뮤직 프로듀서를 맡았고, 뮤직비디오는 ‘룸펜스’ 감독이 제작한다. 또한 장범준은 이번 앨범에 자신이 버스커버스커로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슈퍼스타K3’ 에 참여하기 전부터 천안 거리공연을 함께했던 멤버들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장범준은 자신이 게재한 공지에 “군입대 전 친구들의 곡을 녹음해 깜짝 선물로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었다. 입대 날짜는 지난해 12월 24이었으나, 송지수와 결혼하게 되면서 입대가 미뤄졌다. 그래서 계획을 변경하게 됐다.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앞당겨 기존에 작업 중이던 거리공연 친구들의 노래를 정식 앨범으로 발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범준은 “밴드는 여름이다.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내가 사랑하는 친구들의 노래를 통해 내가 느꼈던 그대로의 감정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장범준은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콘서트도 진행한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4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총 8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콘서트 장소는 홍대에 위치한 ‘예스24무브홀’이다.



한편, 장범준은 올해 초 기존 소속사 청춘뮤직과 계약 만료 후 재계약을 하지 않아 행보가 불분명했다. 이번 장범준 솔로 앨범 유통은 Mnet ‘슈퍼스타K3’를 통해 인연을 맺은 CJ E&M에서 맡는다. 버스커버스커의 멤버였던김형태는 개인 사업, 브래드는 개별 활동에 각각 임하고 있다.


<사진=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