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얇고 타이트한 옷을 입을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라인’이다. 그런데 아무리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도 속옷으로 인해 '라인'이 망가질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이음새(봉제선) 없이 하나의 원단으로 제작하는 심리스(seamless) 기술이 적용된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해 사계절을 막론하고 여성들로 하여금 매끈한 라인을 자신 있고 당당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해준다.
<(위)유니클로(UNIQLO), (아래 왼쪽부터)세컨스킨(SEKANSKEEN), 이엑스알(EXR) >
최근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선보인 ‘컴포트 뷰티 웨어(Comfort Beauty Wear)’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과 아름다운 실루엣을 동시에 제공하는 여성을 위한 기능성 심리스 이너웨어 제품이다. 그 중 울트라 심리스 쇼츠는 허리와 다리 부분에 봉제선이 없는 컷오프 타입으로 바지를 입었을 때 라인이 비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부드럽게 감기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했으며, 밑위가 짧아 바지 밖으로 속옷이 보이지 않아 안심하고 입을 수 있는 로우라이즈 타입인 것도 주목할 만하다.

심리스 브랜드로 유명한 세컨스킨(SEKANSKEEN)에서 내놓은 스마트 브라탑은 일반 브라와 달리 와이어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 가슴을 편안하게 보호해주는 아이템이다. 그리고 세컨스킨의 제품은 이태리 고급기술로 봉제선을 최소화해 피부에 자극 없이 닿는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심리스 공법은 원단을 늘려 열로 셋팅하는 텐다 공정이 없어 제품자체 밀도가 굉장히 높아 자외선차단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이엑스알(EXR)의 심리스 레깅스 세트 역시 올 여름 출시된 대표적인 심리스 아이템 중 하나다. EXR 심리스 레깅스 세트는 시원한 컬러 매칭이 돋보이는 클러치에 봉제선이 없는 바디 서포트 레깅스 2가지가 패키지로 구성된다. EXR 레깅스의 경우, 각 보정이 필요한 체형에 맞춰 전체 서포트 레깅스와 복부 서포트 레깅스 선택이 가능하며 심리스 타입이라 매끈하고 슬림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하다.

<이미지제공=엠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