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광주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가 발표한 ‘수능 이후 고 3 학생에 대한 효율적 지도방안’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따르면 학사 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면 수능 이후의 수업일수를 줄이거나, 학생들의 대학입시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운영 방안으로는 ▶ 3학년 2학기의 수업 운영을 수능 이전과 이후를 별도 시간표를 작성해 운영하는 것, ▶ 전 학년 2학기 조기 개학하는 것, ▶ 3학년만 2학기 조기 개학을 하는 것 등을 제시했다.
보고서에서는 또 교내 프로그램, 교외 프로그램으로 나눠 교과목 수업에 관련된 활동으로 교내 인력풀이나 자원을 활용한 교과 영역, 자율, 봉사,동아리, 진로 등 창의적 체험과 관련된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 프로그램으로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프로그램(19개 단체 43개 프로그램)과 학생들이 기관(단체)을 방문하는 프로그램(15개 단체 23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제시했다.
또 EBS교육 프로그램 중에서 교육용을 골라 약 200여 개로 정리했다.
광주교육정책연구소 유양식 소장은 “이번 연구가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교육과정 정상화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진로체험과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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