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아리랑TV '코리아투데이'에서는 골반걷기가 소개되었다. 아토피한의원 프리허그한의원에서 개발한 이 운동은 엉덩이와 허리를 이용해 앞 뒤로 이동하는 동작을 통해 하복부의 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다며 방송되었다.

이런 내용은 이미 국내에서는 여러 번 전파를 탄 적이 있으나, 최근 아리랑TV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전파를 타며 다시 한 번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방송 시청 후 골반걷기에 대해 알아봤다는 C씨(26. 여)는 “예전에 미스코리아라는 한국 드라마에서 이와 비슷한 운동을 본 적이 있다. 골반교정은 건강이나 미용에 신경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요즘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제다. 골반걷기는 별다른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 더욱 마음에 들어 친구들에게도 소개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골반걷기 설명하는 아토피한의원 프리허그한의원의 한명화 수석원장
방송에서 골반걷기를 소개한 프리허그한의원의 한명화 수석원장은 “골반걷기는 척추의 근간이 되는 골반을 교정하여, 몸 전체의 균형을 바로 잡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 원장은 이어 “순환을 돕는 골반걷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되며 아토피, 건선, 두드러기와 같은 자가면역피부질환 환자들에게는 치료법으로도 쓰인다. 또 복근을 강화해 호흡이 길어지니 호흡기질환이나 천식, 폐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유용하다"며 "실제 아토피환자들에게 골반걷기를 처방한다"고 밝혔다.
골반걷기는 하복부 순환 및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줘 하복냉증 및 생리불순, 장 기능 저하 등에 효과가 있으며 체형교정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

한 원장은 “꾸준히 골반걷기로 건강을 관리한다면 몸 전체의 건강을 돌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이나 하복냉증, 생리불순, 잦은 근육경력 등을 가진 이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편 골반걷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리허그한의원 홈페이지 또는 각 지점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