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배달앱 PC모바일 통합 순 방문자 수 추이, 닐슨코리안클릭>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PC-모바일 통합 순 방문자 수가 올 한 해 동안 8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넷 마켓 리서치 업체 닐슨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의 11월 PC-모바일 통합 순 방문자 수(UV)는 267만 명을 넘었다. 이는 올 1월 147만 명을 기록한 것에 비해 80% 이상 증가한 것이다.

회사 측은 영화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기용한 광고가 등장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며 대중들에게 배달앱을 각인시켰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통신사 제휴 할인, 카카오페이 도입, 통합 포인트 적립 기능 등을 통해 모바일 주문의 편리함을 높였고, 최근 화제가 된 ‘블랙 후라이드데이’ 같은 이벤트로 많은 사용자를 불러 모았다는 설명이다.


현재 배달의민족의 누적 다운로드는 1,500만 건을 넘었다. 14만 개의 업소가 등록되어 있고 월 주문수는 430만 건에 달한다.

<이미지제공=우아한형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