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택시 운전 자격증을 보유한 택시 기사들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앱 설치 후 안내에 따라 사진과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 여섯자리, 택시 운전 자격증 번호 등을 입력하고, 자격증 이미지를 올리면 가입이 완료된다.
다음카카오는 가입 신청 정보를 신뢰도와 정확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최종 승인한다. 승인을 완료한 기사 회원에 따라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 신청은 지역, 법인 소속 여부 등에 관계없이 택시 운전 자격을 가진 기사 개인이 할 수 있으며 기존 콜택시 서비스 및 택시 호출 앱 등에 가입했어도 카카오택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을 완료한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은 기사용 앱을 통해 서비스 및 프로모션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추후 다음카카오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기사용 앱을 통해 승객의 콜 요청 확인 및 배차 등록을 위한 기능 등을 자동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가입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 출시에 맞춰 오는 3월31일까지 기간 내 가입하면 최초 접속한 회원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피자헛 등의 외식 교환권을 증정한다.
정주환 다음카카오 TF장은 "카카오택시는 기존 택시 산업 관계자들에게 수익 창출의 기회를, 승객에게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택시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플랫폼"이라며 "기사와 승객을 모바일 환경에서 연결하는 데 가치를 두고, 완성된 서비스 출시까지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을 1분기 내 출시할 목표로 개발 중이다. 앱을 이용한 기사와 승객의 연결 모델, 결제 방식, 품질 관리를 위한 기능 등 구체적인 서비스 스펙은 개발 및 정책 수립 과정을 거쳐 승객용 앱 출시 시점에 확정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