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소프트’ /사진=제니퍼 소프트 블로그
꿈의 직장이라 알려진 ‘제니퍼 소프트’의 ‘직장에서 하지 말아야 할 33가지’가 화제다.
‘제니퍼소프트’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제품인 제니퍼(JENNIFER)를 국내외에 공급·판매하는 회사로, 지난 2013년 SBS ‘리더의 조건’에서 호텔 못지않은 시설과, 각종 복지로 개개인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일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회사로 유명세를 탔다.
이후 회사 내에서 정해놓은 ‘하지 말아야 할 33가지’가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 말아야 할 33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전화 통화시에 “지금 어디예요?”, “뭐 하고 있어요”, “언제 와요?”라고 묻지 마요. 감시할 의중도 없잖아요.
2. “회의 중인데 좀 있다 전화할게” 아니거든요~ 가족 전화는 그 어떤 업무보다 우선이에요.
3. 근무 외 시간엔 가급적 전화하지 마요. 사랑을 속삭일 게 아니라면!
4. 퇴근할 때 눈치 보지 마요. 당당하게 퇴근해요.
5. 우르르~ 몰려다니며 같은 시간에 점심 먹지 마요. 같이 먹는 것도 때로는 신경 쓰여요. 시간은 자유롭게 먹고 싶은 것을 먹어요.
6. 비즈니스 정장을 입기 위해 애쓰지 마요. 편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개성을 맘껏 뽐내요.
7. 출장 후 초콜렛 사오지 마요. 그거 사기 위해 신경 쓰는 누군가에겐 부담되어요.
8. 회식을 강요하지 마요. 가고 싶은 사람끼리, 자유롭게 놀아요.
9. 타인에게 휘둘리지 마요.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예요.
10.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요. 도전은 우리의 것 책임은 회사 대표의 것이에요.
11. 대충 하지 마요. 디테일이 중요해요.
12. 사무실에서만 일하지 마요. 때론 카페에서도 일해요.
13. 퇴근 후 일하지 마요. 우리에겐 휴식과 가족과 나눌 사랑이 힘이 돼요.
14. 너무 일만 하지 마요. 가끔 놀아도 돼요.
15. 회의 중에 침묵하지 마요. 침묵은 부정이래요. 항상 말해줘요.
16. 농담이라도 상대방을 비웃지 마요. 당신은 웃지만 상대방은 상처 받아요.
17. 서로에게 반말하지 마요. 항상 서로 존중해요.
18. 형식에 얽매이지 마요. 본질에 집중해요.
19. 슬금슬금 돌아앉지 마요. 함께 나눈 이야기 속에 좋은 아이디어도 창의성도 발현되어요.
20. 혼자 하지 마요. 함께 하면 힘이 돼요.
21. 감정 표현을 망설이지 마요. 고마워요! 미안해요! 함께 할까요? 이렇게 표현해요.
22. 구성원이 힘들면 외면하지 마요. 이야기 들어주고 토닥토닥 감싸줘요.
23. 내가 혼자 다했다고 자만하지 마요. 우리 함께한 일이잖아요.
24. 뒤에서 이야기하지 마요. 눈을 맞추며 이야기해요.
25. 인상 쓰지 마요. 웃어 봐요.
26. 정원에 풀 뽑지 마요. 잡초제거는 회사 대표의 몫이에요.
27. 경쟁하지 마요. 서로 협력해요.
28. 식사 거르지 마요. 꼭! 꼭! 챙겨 먹어요.
29. 자신을 한정 짓고 제한하지 마요. 언제나 오픈 마인드 !
30. 억지로 하지 마요.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가슴 뛰는 삶을 살아요.
31. 사유와 공부를 게을리 말아요. 공동체의 의무예요.
32. 이것이 끝이라고 생각하지 마요. 계속 고민해요.
33. 회사를 위해 희생하지 마요. 당신의 삶이 먼저예요.
한편, 제니퍼 소프트의 근무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이 시간에는 직원들의 티타임과 휴식 시간도 포함돼 있다. 또 출산한 직원에게는 보조금 1000만원이 지급되고, 회사 내에는 직원 자녀들을 위한 키즈카페도 운영된다. 20일의 기본 휴가는 입사 연차에 따라 일수가 늘어나며, 5년차 이상 직원들에게는 가족 해외여행의 혜택이 주어지는 등 다른 회사에서는 보기 힘든 복지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