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소자본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소자본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대비 고수익을 바래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적게 투자하고 높은 수익을 바라는 것은 로또에 당첨되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합리적인 투자와 노력을 통해 적정수익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금번 설명회는 소자본창업에 대한 장단점 및 소형매장 운영 노하우 소개와 수익성 분석, 차별화 전략, 가맹점 운영지원 시스템 순으로 진행된다.
플젠은 매장면적 20평부터 창업이 가능하고 창업비용은 7천만원대 초반으로 스몰비어와 비교해서 높지 않다. 또한, 스몰비어에 비해 테이블 수가 많고, 정통 생맥주전문점으로 테이블단가가 높아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플젠은 2005년 여성들의 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크림생맥주를 개발하였으며, 크림생맥주의 대중화에 앞장선 크림생맥주의 선구자격인 브랜드이다.
플젠의 "이동식냉각기"는 얼음을 이용한 순수자연냉각 방식으로 생맥주를 추출하기 때문에 전기가 필요 없으며, 냉각기 내부의 120m 냉각관을 통과하는 동안 맥주는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0℃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쓴맛이 없고 생맥주 본연의 맛을 항상 유지시켜 준다.
또한, 플젠의 이동식냉각기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며, 매장 밖으로 이동하여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등 홍보 아이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소자본창업을 위한 사업설명회 참가는 플젠 홈페이지(www.plzen.co.kr)를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