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전동의 스페인커피머신 명가 아스카소코리아(www.ascasokorea.com)가 서울 강남 도산사거리에 국내 최초의 아스카소 단독 공식 로드샵을 오픈했다.

아스카소는 1962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50년에 걸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에스프레소 머신 전문업체이다.

가정용 머신에서부터 전문가용 머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모두 수공품으로 생산해 내고 있으며, 이미 영국 런던을 비롯하여 서유럽에서는 레트로풍의 트랜디한 디자인과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전문가들 사이에서 호평이 잇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국내에서는 지난 2014 서울 카페쇼에서 국내 커피전문가와 애호가들에게 선보였다.

아스카소 드림(Ascaso dream) 커피머신은 옐로우, 핑크, 그린, 바이올렛, 스카이블루, 레드 등 다양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놓아도 눈에 띄는 비주얼을 갖춘 홈카페 머신이다.


가정용 머신이지만 탁월한 에스프레소를 뽑아내기에 충분한 품질을 갖추었다. 특히 써모블럭(Thermo Block) 방식으로 기존의 싱글 보일러 머신과 달리 스팀시 순간적으로 스팀온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연속적인 스티밍까지 갖춰 안정적인 온도로 연속 커피 추출시 온도를 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그룹헤드와 포터필터에는 크롬이 도금되어 있어 더욱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외관상의 세련미를 더했으며, 9바(Bar)의 추출압력으로 커피전문점 수준의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다.

아스카소 코리아 이승욱 전무는 “영국 런던 등 이미 유럽에서는 검증되어 전 세계 커피애호가들은 물론 이미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아스카소가 한국 내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며 더 많은 분들이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며, “한국에 더 많은 개인 커피전문가들을 발굴하며 또한 개인 커피숍을 열길 원하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아스카소코리아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지난 27일 새롭게 오픈, 가정용 반자동 커피머신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점포형 바리스타 커피머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개인 창업자들을 위한 별도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상권 분석을 포함 점포를 개설할 때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무상으로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장 영업시간 연중무휴 오전 10시30분 ~ 오후 9시30분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