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에 위치한 도매꾹 본사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도매꾹에 등록되는 상세정보 디자인의 기준을 처음으로 제시했다는 점과, 판매자들이 평소에 잘 몰랐던 도매꾹의 여러 기능들을 소개하면서 알차게 진행되었다.
상세정보 가이드를 왜 마련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한 세미나 1교시는, 이미지 크기 기준, 디자인 요소들의 배치방법, 텍스트 폰트소개, 좋은 예시와 나쁜 예시 등을 소개됐다.
판매자들이 목록 이미지와 상세페이지 제작 시 어떤 점을 중요시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카테고리별 상세이미지 노출방법 및 테마 컬러 선택법, 주요 마케팅기법 등 좀 더 세부적인 설명으로 마무리를 함으로써, 판매자들에게 좋아 보이는 이미지 디자인방법과 함께 디자인 구성요소들의 전략적 배치방법을 알 수 있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2교시는 누구나 아는, 그러나 간과하기 쉬운 도매꾹 활용팁에 관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즉, 도매꾹의 숨겨진 기능들에 대한 설명, 내 상품이 더 눈에 잘 띄는 방법, 마지막으로 전세계로 내 상품이 배송되는 전세계배송 프로세스등의 설명이 이어졌는데, 최근 온라인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시장에 세미나 참가자들의 큰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어진 3교시에는 도매꾹의 위탁판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진행 방식, 신청 방법, MD와의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 담당자는 "도매꾹의 상세정보 디자인 가이드를 제작하면서 여러 판매자들에게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면 했는데, 금번 진행된 세미나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되었고, 앞으로도 도매꾹에 노출되는 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에도 도매꾹 정기 세미나는 매 2회 이상 꾸준히 열리고 있고 정기 세미나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도매꾹 홈페이지(www.domeggook.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용도뿐만 아니라 화상회의, 토론회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음향시설과 편의시설, 빔프로젝트 등이 마련된 전문 공간이며, 정기 세미나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미나 및 IT 교육에 있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미나룸 대관에 관한 내용 역시 도매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