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창업선호도 1위를 유지하려면 실속 있는 창업비용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커피창업브랜드 커피베이는 3980만원이라는 놀라운 창업비용으로 커피창업이 가능하다.
현재 커피베이는 가맹비, 교육비, 물품 보증금 모두 면제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비용이 적은 편이라 투자한 금액을 단기간에 회수할 수 있다는 점이 커피베이창업의 큰 매력이기도 하다. 커피베이는 8평 이상 소규모 매장부터 200평형의 대형 매장까지 오픈이 가능하다.
소규모매장의 경우 대부분 가맹점주가 직접 매장운영을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창업비용 회수도 빠른 편이다.
또한 다양한 메뉴를 보유한 디저트카페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베이의 경우 본사의 메뉴R&D개발능력이 뛰어난 편이다. 매 시즌마다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출시해 타 브랜드보다 항상 빠르게 이슈가 된다.
커피베이 창업지원본부 측은 "8평 기준의 중소형 커피전문점부터 대형 커피창업까지 맞춤형으로 매장을 개설할 수 있어 빠른 기간 내에 465개 매장을 오픈할 수 있었다”며 “500호점 오픈 시까지 1300만원 상당의 가맹비, 교육비, 물품 보증금을 면제하는 창업지원 혜택을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커피시장동향과 커피창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사항을 안내받고 싶다면 사업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이 좋다.
커피베이 5월 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14일, 21일, 28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된다.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예비창업자라면 5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 열리는 주말 사업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밖에 커피베이 부산 사업설명회는 5월 12일(수) 오후 2시 KTX부산역 회의실 해운대룸에서 열린다. 6월 16일(화) 오후 2시 열리는 광주 사업설명회는 KTX광주역 회의실 무등산실에서 진행된다.
부산, 광주 사업설명회에 예약 후 참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커피베이 미니텀블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커피베이의 성공창업사례와 커피창업비용 등은 커피베이 홈페이지(http://www.coffee-bay.co.kr)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