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이 운영하는 ‘소상공인방송(yestv)’에서는 전국 곳곳 매력 넘치는 골목상권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담은 ‘대한민국 골목기행’을 11일 화요일 저녁 10시 첫 방송된다.

‘대한민국 골목기행’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지역명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국내 주요일간지 여행전문기자들과 동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여행전문기자들이 알려주는 대한민국 대표 골목상권의 유래, 먹거리와 볼거리 정보 등 여행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골목시행'은 8월 11일(화) 저녁 10시, ‘포항의 해물포차거리’편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 저녁 10시 방송된다.

이어 대전 인쇄거리,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서울 문래동 철공소 골목, 대구 안지랑 곱창골목, 서울 동대문 생선구이골목, 나주 영산포 홍어거리 등 전국의 다양한 골목상권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권익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방송채널인 소상공인방송은 전국 케이블TV 및 LG 175번, KT 255번, SK 415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www.yestv.or.kr)와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도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