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감독원과 경찰청은 보이스피싱 전화에 대응한 시민들의 실제 통화 사례 39건을 분석, 효과적인 보이스피싱 대응 사례 4가지를 30일 공개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4가지 대응법은 '당당한 대응형'과 '화끈한 호통형', '무대응형', '차분한 훈계형' 등이다.
39개의 사례 중 '당당한 대응형'은 27건으로 가장 많았고, 호통을 치며 대응한 '화끈한 호통형'도 6건이 있었다.
보이스피싱이란 사실을 눈치채고, 동문서답 형식으로 사기범의 애를 태운 '무 대응형'은 4건이었으며, 2건은 '차분한 훈계형'이었다.
금감원은 사기범과 오랫동안 통화할 경우 사기 수법에 말려들 수 있는 만큼 통화를 짧게 끝내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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