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마케팅부 장정화 부서장은 "교육업계가 캐릭터에 주목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며 "학습이라는 딱딱한 분야에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를 더함으로써 학생들이 공부에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브랜드와 유사성이 높은 캐릭터를 찾아 결합했을 때 브랜드 가치를 서로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스카이에듀는 '라인 프렌즈'와 협업, 수험생 전용 스터디플래너를 제작해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표정의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더해져 학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카이에듀스터디플래너는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서울대 멘토의 수험생활 팁, 공모전 일정 등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겼다. 스카이에듀는지난 주까지 진행된 1차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에서 학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2차 이벤트를1월 4일(주말, 공휴일 제외)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개인 SNS에 스카이에듀플래너 소개 등을 작성한 후 해당 게시물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www.skyedu.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선생은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마트 리얼체험팩을 출시했다. 스마트 리얼체험팩은 윤선생 회원이 아니라도 회원과 동일한 품질로 자사 스마트 학습법, 관리를 체험할 수 있게 구성한 패키지 상품이다. 체험팩에는 윤선생 학습교재, 전용 스마트학습기 등이 포함됐고 미니언즈 캐릭터가 들어간 연필, 볼펜, 필통, 종합장, 스티커 등 미니 문구세트를 함께 구성했다. 체험팩을 구매하면 관리 교사가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