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제철을 맞아 커피전문점들이 앞다투어 딸기를 활용한 이색적이면서도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겨울 딸기는 봄 딸기보다 당도가 높고 산도가 낮아 맛이 더욱 좋고 과육의 품질도 우수하다. 
최근에는 소비자들도 겨울 딸기를 많이 찾기 때문에 커피전문점들 역시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예년보다 빠르게 딸기 활용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해 가히 딸기 전쟁이라고 부를 만 하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커피로 사랑 받는 13년 전통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토프레소 (www.topresso.com)가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딸기 음료를 새롭게 내놨다.
‘딸기듬뿍파르페’는 토프레소가 신선한 딸기에 지난해부터 주목 받고 있는 복고 트렌드를 입혀 야심 차게 준비한 메뉴다. 

유행에 민감한 10-20대들의 입맛과 취향을 저격함과 동시에 30대 이상 고객들에게는 향수를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한 메뉴다. 토프레소 딸기파르페는 빅사이즈(20oz.)의 컵에 신선한 생딸기와 바나나, 건망고 등을 듬뿍 담아 기존의 딸기 음료들과 차별화했다. 

이와 함께 그래놀라와 젤라또 타입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Love Berry Much’ 신메뉴 8종을 출시했다. 

‘Love Berry Much’ 8종은 음료 4종(러브 베리 모카, 베리 스파클링, 스트로베리 폼 라떼, 베리 요거트)과 케익 4종(러브 베리 타르트, 스트로베리 무스, 스트로베리 아몬드 무스, 러브 베리 모카케익)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판매한다. (특수상권 등 일부 매장 제외)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딸기를 가득 담은 시즌메뉴 5종을 출시했다.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든 ‘딸기주스’, 고소한 우유로 한층 부드러운 ‘딸기 라떼’, 딸기 프라페노에 휘핑크림과 생딸기를 듬뿍 담은 ‘딸기파르페’까지 딸기 음료 3종과 ‘딸기치즈파르페’, ‘딸기치즈눈꽃빙수’를 판매하고 있다.

SPC그룹의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케이크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쉐이크’, ‘스트로베리 초코쉐이크’, ‘스트로베리 요거트’, ‘스트로베리 주스’,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젤라또 라떼’ 등의 음료 메뉴와 케이크 메뉴 4종도 함께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