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통합보장보험은 기존 어린이보험에 특약 36종을 새로 추가해 보장범위를 넓힌 점이 특징이다. 이로써 입원·치료 32종, 진단·장해 31종, 수술 5종, 부모 보장 9종 등 총 77종의 특약을 갖췄다. 이 중 가입 이후에도 중도가입이 가능한 특약이 38종에 달한다.
이 상품의 특징은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게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태아부터 청소년기, 성년이 된 이후에도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내용을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춰 살펴보면 우선 임신 중에는 태아의 저체중 출산과 선천성 기형, 질병으로 인한 선천성장애와 산모를 위한 임신질환실손이나 임신중독증 등을 보장한다. 영유아기에는 화상, 깁스, 응급실 통원, 다발성소아암, 소아당뇨병, 백혈병, 가와사키병 등의 질병을 보장한다.
아동기와 청소년기에는 치아 관련 각종 보장과 근시진단, 성조숙증진단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교통사고로 인한 장해, 재해골절, 유괴납치 등도 대비가 가능하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의 중대질병과 각종 성인 관련 질환을 보장한다. 질병으로 인한 장애와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도 추가됐다.
가입연령은 태아부터 15세까지다. 단, 뇌성마비 진단이나 임신중독중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임신사실 확인 후부터 23주 이내에 가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