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건설
5일 부동산리서치기업 더피알에 따르면 최근 비주거 부동산시장에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편의시설들이 등장했다. 이를테면 자전거로 출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건물 내 샤워장을 만들거나 사우나, 피트니스센터를 짓는다.
서울 성수동의 지식산업센터 '성수역 현대테라스타워'는 자전거로 이동해 샤워를 한 후 출근할 수 있도록 샤워장을 만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성수동은 한강변에 위치하다 보니 자전거도로가 잘 갖춰져 있어 자전거 출퇴근족이 많은 곳"이라며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편의시설을 구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울산의 '세영 이노세븐'은 지하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를 만들 예정이다. 또 기숙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주거시설도 함께 공급한다. 전 세대 전용 테라스와 발코니가 있다.
강남의 첫 지식산업센터 '강남 에이스 타워 G9'도 옥상정원, 중앙정원 등 조경시설을 만들어 업무공간의 쾌적성을 더했다.
스타트업기업 등 소형사무실 용도로 적합한 섹션오피스 시장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시설이 있다.
서울 마곡지구의 섹션오피스는 옥상에 바비큐장이나 카페테리아를 만드는 사례가 있다. 또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고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등이 많아졌다.
광교신도시의 '광교중앙역 효성해링턴타워'는 탁구장과 영화·음악 감상실, 북카페, 골프연습장, 전망대를 만든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비주거 부동산의 경우 주거용 부동산에 비해 휴식을 위한 공간이 적었는데 최근에는 일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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