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외 활동이 많은 오후
또한 휴양지에서는 평소에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자주 선택하는 베이직한 컬러의 폴로 셔츠보다는 블루, 옐로우, 핑크 등의 화사한 컬러, 혹은 체크나 스트라이프 등 청량감을 더해주는 패턴의 폴로 셔츠를 택해 바캉스 무드를 즐기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이때 남녀 모두 동일한 디자인의 폴로 셔츠를 고르기보다는, 여성이 폴로 셔츠와 비슷한 컬러의 폴로 원피스를 선택해 서로 같은 듯 다른 시밀러 커플룩을 연출한다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 낭만 가득한 휴양지의 밤
남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단연 셔츠다. 하지만 여유로운 무드의 휴양지에서 너무 포멀한 느낌의 셔츠를 선택한다면 자칫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럴 때는 리넨 셔츠를 선택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리조트 라운지룩을 완성할 수 있다. 리넨 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치노 팬츠와 벨트, 팔찌 등의 액세서리와 매칭하면 더욱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은 리넨 원피스를 선택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해 보자. 리넨 원피스를 선택할 때는 전체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테일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허리 부분에 밴드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은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며, 체크나 스트라이프 등의 프린트는 패셔너블한 느낌을 더해주니 참고할 것. 여기에 가볍게 손에 들 수 있는 클러치와 휴양지 무드에 어울리는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에지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라코스테>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