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연간 1,500억원대의 시장 규모로 성장할 만큼 대세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에는 식물성 유산균인 김치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업체들의 관련 제품 개발이 뜨겁게 달아 올랐다.

초콜릿 시장을 대표하는 롯데제과는  김치 유산균을 균주로 한 웰빙 초콜릿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초콜릿은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3,000원/52g),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2,500원/46g) 2종이다.


이들 초콜릿에는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이 전체 유산균 중 25% 이상 함유하고, 특히 국내 최초로 상온에서 살아 있는 유산균 초콜릿이어서 기존 유산균 제품들과 크게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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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은 부드럽고 향이 좋은 평평한 타입의 미니 초콜릿으로 하나씩 먹기 편리하게 필로우 포장에 들어 있는 초콜릿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무려 2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또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은 로스팅 과정을 거친 고소한 통아몬드를 부드러운 마일드 초콜릿과 진한 블랙 초콜릿으로 더블 코팅한 초코볼 타입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10억마리 이상 함유되었다.

이 제품은 견과류, 초콜릿, 유산균 등 최근 인기를 모으는 건강 소재들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한편 초콜릿은 성인병 예방과 미용에 큰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최근 밝혀져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인데, 여기에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많은 양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된 초콜릿을 선보임으로서 초콜릿이 웰빙을 대표하는 과자로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