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해 최근 종영된 콤플렉스제로 4회가 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콤플렉스 제로는 디에이와 뭉친 MC 박슬기, 박영규가 길거리에서 주인공을 찾아 나서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포인트나 강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리얼메이크 오버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무조건 성형수술만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주인공들의 콤플렉스를 개선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외모 변화를 이끌어 내 화제가 됐었는데, 특히 4회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양이 눈매 vs 강아지 눈매, 당신의 선택은?' 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돼 큰 관심을 끌었다.
설문조사 결과 강아지처럼 귀여운 눈매가 많은 선택을 받으며 그 중에서도 배우 하연수의 눈매에 호감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와 관련해 성형외과 전문의 장유진 원장은 "무엇보다 무조건 예쁜 눈매의 여자 연예인을 따라 눈 성형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라 지적하며, "눈 성형은 전체적인 얼굴과 본인의 눈에 가장 최적화된 비율과 간격을 분석해 그에 따른 가장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의 라인을 디자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필요한 수술만을 자연스럽게 진행해서 전체적으로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눈매가 전체 이미지와 잘 어울리게 하는 것이 눈 성형의 포인트인 것.
이에 장 원장은 "특히 사람마다 눈꺼풀의 피부 두께와 근육의 발달 정도 등의 모양과 구조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은 이상적인 눈의 이미지와 그에 따른 수술계획은 반드시 눈 성형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