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전체의 이미지는 '눈'의 이미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자연스레 눈 성형은 이미지 개선을 기대하는 사람들 사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종영된 콤플렉스제로 4회가 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콤플렉스 제로는 디에이와 뭉친 MC 박슬기, 박영규가 길거리에서 주인공을 찾아 나서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포인트나 강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리얼메이크 오버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무조건 성형수술만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주인공들의 콤플렉스를 개선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외모 변화를 이끌어 내 화제가 됐었는데, 특히 4회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양이 눈매 vs 강아지 눈매, 당신의 선택은?' 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돼 큰 관심을 끌었다.

설문조사 결과 강아지처럼 귀여운 눈매가 많은 선택을 받으며 그 중에서도 배우 하연수의 눈매에 호감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와 관련해 성형외과 전문의 장유진 원장은 "무엇보다 무조건 예쁜 눈매의 여자 연예인을 따라 눈 성형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라 지적하며, "눈 성형은 전체적인 얼굴과 본인의 눈에 가장 최적화된 비율과 간격을 분석해 그에 따른 가장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의 라인을 디자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필요한 수술만을 자연스럽게 진행해서 전체적으로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눈매가 전체 이미지와 잘 어울리게 하는 것이 눈 성형의 포인트인 것.


이에 장 원장은 "특히 사람마다 눈꺼풀의 피부 두께와 근육의 발달 정도 등의 모양과 구조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은 이상적인 눈의 이미지와 그에 따른 수술계획은 반드시 눈 성형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