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황. /사진=머니S DB
코스닥지수가 기관의 매도세에 밀려 약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23포인트(0.18%) 하락한 686.76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거래량은 6억3523만주로, 거래대금은 3조284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투자주체별 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은 58억원의 순매도를 기록한 반면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34억원, 154억원의 매수 우위를 보였다.
업종별로는 주로 하락했다. 섬유의류가 2% 이상 하락했고 오락문화, 정보기기, 운송, 제약, 의료정밀기기, 정보기기, 인터넷 등도 약세였다. 반면 일반전기전자, 금속이 1% 이상 상승했고 음식료담배, 화학, 통신방송서비스, 유통 등도 강세였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주로 하락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중국 실적이 회복세를 보이지만 내수가 예상보다 부진하다는 증권사의 분석에 3% 가까이 하락했고 로엔, 바이로메드, 파라다이스, 씨젠, 카카오, 메디톡스, 디오 등도 약세였다.
반면 에스티팜이 5% 이상 상승했고 코미팜, 이오테크닉스, 뉴트리바이오텍, 톱텍 등도 강세였다.
개별종목으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IT기기의 부품과 자동차부품, 의료기기용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장원테크가 삼성전자 매출 비중이 95%에 달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고 파인디지털은 정부가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핵심 인프라 중 하나인 '정미도로지도' 구축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4% 이상 상승했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3개를 포함해 477개를 기록했고 하락 종목 수는 하한가 종목 1개를 포함해 576개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