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 이하 생기원)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0차 국제환경규제 대응 엑스포」가 4일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환경규제 동향” 및 “환경규제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한 세미나와 함께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별 컨설팅도 진행되어 국내 기업들의 기업 실무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최신 정보 제공 및 환경규제 대응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국제환경규제 대응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장관 포상을 마련하여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환경규제 대응 및 국내외 환경규제 대응력 향상을 독려하기 위한 ‘국제환경규제 대응 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공로상 수상자는 기업 부문-‘주식회사 신기인터모빌’, 개인 부문-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백수 선임연구원이다.


이한웅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장은 “최근 국내외에 걸쳐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지만 중소기업 대부분은 정보 부족과 전문 인력 부재로 대응책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라며, “국내·외 환경규제에 대한 적절한 선제 대응을 통해 기업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