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49개동 3300여가구(예정) 규모로 전용면적 59㎡, 74㎡,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형 위주의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과 쾌적성이 높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공급된다. 조합원 자격조건은 서울, 경기, 인천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 및 세대주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주택 1채 보유 세대주면 가능하며 청약통장이나 청약순위가 상관없다.
교통환경으로 분당선 매탄권선역, 망포역과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도보 10~20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고 단지 앞의 정류장에서 20여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하여 인근 경기도 지역으로 이동 및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앞의 덕영대로와 인근 동수원로, 남부우회로, 1번 국도를 이용하여 경부고속도로나 서울-용인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2020년 준공 예정인 경부고속선 복선전철(수원~인천 어천역)이 가깝고 2025년 준공 예정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A노선(삼성~킨텍스)이 준공되면 수원과 화성에서 서울역까지 약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최근 수원시는 국방부의 수원공군기지 이전사업 확정으로 공군비행장 이전부지 525만㎡에 인구 7만명 규모의 자족형 신도시가 조성돼 2만5000가구의 주택 및 산업시설과 각종 문화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첨단 연구개발(R&D) 시설과 의료 관련 시설도 유치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행정업무가 가능한 수원시청이 있고 수월한 교육환경이 형성될 수 있는 초중고교도 있어 자녀의 통학도 편하다.
현재 1단지와 2단지 토지확보에 대한 변호사 법무법인의 공증까지 완료한 상태로 시공예정사는 코오롱글로벌,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이 맡았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 주택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 507-40번지에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