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오는 2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요리대회 'NS쿡페스트 2017' 요리경연대회 접수 마감이 내일(5일)로 다가왔다. 사진=NS홈쇼핑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NS홈쇼핑은 오는 2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요리대회 'NS쿡페스트 2017' 요리경연대회 접수 마감이 내일(5일)로 다가왔다고 4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NS홈쇼핑의 '우리먹거리요리경연축제'는 요리경연을 메인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에 10주년을 맞아 명칭을 NS쿡페스트로 변경했다. '요리로(路) 미래로(路)'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먹거리 레시피 발굴 및 상품화를 통해 미래 식품산업 선진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일반인, 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요리대회 수상자는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등의 상금을 받게 된다. 참가자 모집 공고는 NS홈쇼핑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요리대회 참가 신청은 NS홈쇼핑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5일 밤 12시 마감할 예정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NS쿡페스트’의 요리경연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단품요리 발굴을 위한 '간편요리'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 경연부문'으로 진행된다.

2인 1팀으로 접수된 레시피는 심사를 거쳐 '간편요리' 경연부문에 일반 50팀과 학생 30팀, '도시락’ 경연부문 20팀 등 총 100팀이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이들 100팀은 25일 본선 무대에서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요리경연뿐 아니라 ▲우리축산물 특가 판매 및 시식행사 ▲홈쇼핑 방송을 체험하는 오픈 스튜디오 ▲바리스타 강연 및 쿠킹 클래스 등의 쿠킹쇼 ▲뮤지컬 갈라쇼와 버스킹 브라스밴드 등의 문화 공연이 어우러져 참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국내 최대 요리경연축제인 ‘NS쿡페스트’의 요리경연 레시피 접수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며 “대중의 인기 콘텐츠로 부상한 쿡방, 먹방을 뛰어 넘어 ‘간편 요리’, ‘도시락 요리’로 대한민국 요리스타가 되고 싶은 실력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