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다카시마야는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상업시설 구축을 목적으로, 상품조달·MD구성력, 모객·유치력, 시내면세점 사업 노하우 등 3사의 강점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더욱 매력 있는 상업시설이 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카시마야 타임스퀘어 11층에 문을 여는 '다카시마야 면세점 SHILLA&ANA'는 관세·주세·담배세 등 면세 상품을 판매하는 Duty free존과 소비세 면세뿐만 아니라 현장 인도가 가능한 Tax Free존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메인 상품으로는 인기 화장품, 일본의 과자·전통 공예품 외에도 최근 유행하는 건강식품, 약품의 취급을 위해 매장 내에 '마츠모토 키요시(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를 도입, 또한 가전도 LAOX사를 중심으로 방일 외국인 여행객들이 일본에서 쇼핑하고 싶은 상품을 구성해 오픈을 준비했다.
시내면세점 오픈에 발 맞춰 면세 카운터를 11층에 이동 설치하고,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서비스 등의 개선, 방일 외국인여행자의 편리성도 높이며 면세점, 백화점, 인기전문점, 도쿄지역 최대급의 레스토랑 등 쇼핑·식사·체험을 원 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상업시설인 다카시마야 타임 스퀘어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방일 외국인여행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