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먹슬림(먹다+slim)’이라는 신조어의 등장과 함께 낮은 열량의 다이어트 식품이나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이 많은 인기를 얻으며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축적 감소
DHC ‘가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 성분을 함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고추 엑기스 추출물과 비타민 B 성분이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탄수화물 섭취를 많이 하는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먹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제격이다.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새로운 밀크 타입의 식물성 음료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칼슘과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고 일반 우유에 3분의 1정도의 저 칼로리로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당이 없어 빈속에 마셔도 속이 편안해 아침 대용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식이섬유가 포만감
딜리셔스 네이비 ‘켈프칩’은 몸에 좋은 국내산 다시마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영양간식으로 굽거나 튀기는 과정 없이 동결건조 가공을 통해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다시마는 고 식이섬유, 저 칼로리 식품으로 체중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특히 변비해소와 예방에 탁월하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포켓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휴대해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다양한 맛을 구현하는 가벼운 향미를 더해 오리지널, 어니언, 갈릭, 피자, 바베큐 등 5가지로 선보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