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죠스떡볶이를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가 수도권 동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휴게소 2개를 개장했다.
이씨엠디는 경기도 고산동 일원에 위치한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와 남양주시 별내면 광전리 일원에 위치한 ‘별내휴게소(포천 방향)’를 개장해 운영한다.
‘의정부휴게소’와 ‘별내휴게소’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4,513㎡규모(2개 휴게소 동일)로 지어졌다.
휴게소는 LPG충전소, 주유소, 주차장을 비롯해 열린 광장, 열린 매장(간식 코너), 푸드 코트,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의정부휴게소’ 17개, ‘별내휴게소’에서 15개의 상업시설을 운영한다.
서울 야시장, 로드샵 먹거리로 명성을 떨친 유명 맛집과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트렌디한 공간이 마련됐다.
토스트 전문점 ‘토스트럭’, 꼬치 전문점 ‘꼬치함보자’, 대학로 유명 호떡 맛집 ‘호떡당’, 남양주 내 인기 만두 전문점 ‘백남옥달인손만두’과 함께 국내 대표 분식 전문점인 ‘죠스떡복이’ 등이 휴게소 최초로 입점했다.
푸드코너에서는 지역 대표 음식인 의정부 부대찌개, 포천식 불고기 비빔밥, 남양주 슬로우 산채비빔밥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전국 5대 짬뽕이라 불리는 ‘교동짬뽕’ 등 유명 프랜차이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CU편의점,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등 전문브랜드 매장도 운영중이다.
이씨엠디 휴게소사업본부 안병철 본부장은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포천으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