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최근 가정폭력이나 부부갈등 등 가족문제의 해결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날로 증가하는 이혼가정에 대비하고자 이혼 전 부부관계 진단과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부모의 이혼 과정을 경험하는 자녀들의 심리적 충격과 자극을 최소화시켜 원만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녀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13~19세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들을 위해 온 가족이 관계 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가족사랑공작소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패밀리셰프 프로그램은 모든 가족이 힘을 합쳐 요리하고 식사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화합과 사회와의 연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증가하는 1인가구를 위한 소통공간을 제공,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고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혼자서도 FUNFUN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결혼의 의미를 되새기는 부부교육, 자녀 이해와 부모의 역할을 일깨우는 찾아가는 부모교육, 그리고 가사·민사·형사 등 법률 문제를 도와주는 무료 법률상담서비스를 운영한다.

한편 금호동4가 1458번지 일원에서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금호동 쌍용 라비체’가 일반분양 대비 10~20% 낮은 가격으로 신규공급된다. 주택청약통장 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금호역(3호선) 역세권 도심지 직주근접 단지로 지하5층~지상39층(예정), 5개동, 전용면적 ▲59㎡ 210세대 ▲74㎡ 252세대 ▲84㎡ 152세대 등 총 614세대(예정)로 구성될 예정이다. 법정 주차대수의 117%에 달하는 768대의 주차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 중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주택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광진구 능동 315-13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