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최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예년보다 길어진 연휴 덕에 한결 더 여유로운 추석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토지 등 부동산은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해야 하지만 지방은 거리가 멀어 쉽지 않다. 하지만 재테크에 관심 있는 수요자라면 이번 추석 고향길에 고속도로 인근 견본주택이나 사업 현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철도 개통이나 도로 건설 등 교통호재, 산업, 업무단지 조성 등 개발이 진행 중인 지방 부동산시장은 그중에서도 가장 눈여겨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외곽순환도로 주변 경기권 둘러보기
경기도 일산-퇴계원-판교-일산을 원형으로 잇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는 경기 북부와 남부를 전반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은 이달 경기 의왕시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하는 ‘의왕 더샵캐슬’ 328가구를 일반 공급한다.
외곽순환도로 인근에서는 시흥시를 가장 눈여겨볼만 하다. 이곳은 소사-원시선(2018년 개통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등 다양한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
동원개발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 요충지로 기대되는 시흥시 장현지구에 다음달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447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대전-통영간고속도로는 평택, 대구,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하는 귀성객들이 자주 이용한다. 이곳 주변에서는 최근 일반 산업단지와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창원국가산업단지 확장 등에 따른 수요 유입으로 훈풍이 불고 있다.
신안은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고덕 국제화계획지구) A-16블록에서 ‘평택 고덕 신안인스빌’ 613가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부산 진구 전포2-1구역 주택재개발 물량인 ‘서면 아이파크’를 같은달 공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602-4번지 일원 회원1구역을 재개발하는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 84㎡ 545가구를 역시 다음달 선보일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 따라 충남과 전남으로
서해안고속도로는 서울에서 충남, 전남 목포시를 잇는 고속도로로 전라도 이동 귀성객들이 이용한다. 이 고속도로 주변에서는 내년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고 2022년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건설될 예정이다.
한국토지신탁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19번지 일원에 짓는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 748실을 분양한다.
동부건설과 신성건설은 광주 북구 우산동 일원에 짓는 ‘우산동 센트레빌’을 다음달 분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