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수요를 원천 차단하고 실수요자의 청약 기회를 늘리겠다는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대책은 오히려 서민들을 더 옥죄었다. 강력한 시장 규제와 더불어 깐깐한 대출 규제까지 더해져 내 집 마련에 나선 서민들은 좀처럼 기회를 잡기 어려워진 것.
이에 대해 권대중 명지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교수는 “규제를 제대로 알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내 집 마련 기회를 잡으려면 깐깐한 규제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는 말이다.

권 교수는 재테크경제 전문주간지 <머니S>가 주최하는 ‘제6회 머니톡콘서트’에서 ‘규제 알면 내 집이 보인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잇따른 규제 여파에 청약 지역과 시기를 가늠하지 못하는 실수요자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한 꼼꼼한 안목을 기를 수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제6회 머니톡콘서트는 11월21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열린다. ‘깐깐한 규제 뚫는 꼼꼼한 투자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권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규제 돌파구, 해답은 상가’를 주제로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의 강연도 진행된다.
◆행사: 제6회 머니톡콘서트
◆일시: 2017년 11월21일(화) 오후 2시
◆장소: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
◆대상: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참가비 무료)
◆신청: 네이버 예약 페이지(http://booking.naver.com/booking/5/bizes/112141)
◆문의: 머니톡콘서트 사무국(Tel. 02-724-0959 / E-mail. lja1130@mt.co.kr)
◆주최: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오시는 길: 지하철 5호선=여의도역 5번 출구로 나와 반대쪽(KBS별관 방향)으로 300m 직진 후 횡단보도 건너 100m 직진 / 지하철 9호선=샛강역 1번 출구로 나와 100m 직진 후 알리안츠타워 옆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