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월드크리닝’이 최근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을 수상했다. 월드크리닝은 금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019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전품목 세탁에 대해 30%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크리닝은 그간 세탁창업 분야에서 다양한 창업모델과 탄탄한 본사의 지원제도, 가맹점 관리프로그램 개발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 월드클리닝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특히 최근 전국 가맹점 500호점을 돌파할 정도로 시세 확장은 물론 세탁에 대한 편의시설 확충에 기여하고 있으며 꾸준한 박람회 참가 및 창업설명회를 이어가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2000년부터 시작된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프랜차이즈 산업발전과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산업 진흥을 통한 고용창출 및 투자촉진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므로 이에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고객들의 좀 더 저렴하고 편안한 세탁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고민을 하고 시행해 왔는데 이런 점이 잘 어필되어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