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지난 13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진행된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해 성적표를 하나 추가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회원들의 목소리 못지 않게 프랜차이즈 관련 기관 및 협회에서의 수상이력을 통해 역량을 자랑해온 브랜드이다. 


외식업종이 대다수인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피트니스 프랜차이즈인 커브스의 행보는 더욱 돋보인다. 커브스는 2006년 한국 상륙 후 ‘30분 순환운동’이라는 운동 프로그램이 가지는 독특한 차별성을 강조하고 가맹본부-가맹점간 상생발전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서 성장을 거듭해왔다.

/ 커브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시상식에서 브랜드를 대표해 수상한 커브스 사업본부 장일봉 이사는 “커브스가 지난 12년간 전국 330곳의 가맹점과 65,000여 명의 회원님들이 이용하시는 한국 최대의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것은 회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해온 전국 1,000여 명의 가맹점주님과 스탭분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오늘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으로서 커브스에서 자신 과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시는 커브스 회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후기를 전했다.
한편 커브스는 2019년 비전 실현과 창업 성공을 함께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커브스 가맹본부에서 진행하는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에 참여 시 최고 7천만 원 이상의 창업 자금 지원, 전담 멘토의 교육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의 대상이 된다.

창업을 결정하지 않더라도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는 참여해볼 가치가 있다. 창업적합도 자가진단을 통해 커브스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스스로 가늠해볼 수 있고, 기존 회원, 주부, 직장인 등 점주 유형별 실제 창업 성공 사례도 접해볼 수 있다. 
또한 커브스 김재영 대표이사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과 미래 비전까지 직접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