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나 외국생활을 경험한 이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수준이었다면 이제는 기업형으로 운영되거나 아예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외식업체도 하나둘 늘고 있다.
세계적으로 에스닉 푸드가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는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웰빙문화가 크게 기여했다. 특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국적을 초월한 정보 교환 레시피 등의 각종 어플리리케이션 등이 쏟아지면서 지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에스닉푸드는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데 첫 번째가 히스패닉 음식 두 번째가 아시안과 인도음식, 세 번째가 아랍 동유럽음식이다. 이 중, 아시안 음식이 편리성과 건강 모두를 잡는 콘셉트로 빠른 속도의 확산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으로 에스닉 푸드가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는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웰빙문화가 크게 기여했다. 특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국적을 초월한 정보 교환 레시피 등의 각종 어플리리케이션 등이 쏟아지면서 지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에스닉푸드는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데 첫 번째가 히스패닉 음식 두 번째가 아시안과 인도음식, 세 번째가 아랍 동유럽음식이다. 이 중, 아시안 음식이 편리성과 건강 모두를 잡는 콘셉트로 빠른 속도의 확산을 보이고 있다.
/ 코베타이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경기도 오포읍 맛집으로 알려진 퓨전요리 '코베타이'는 130평이 넘는 넓은 공간에서 익숙한 한식요리와 함께 베트남과 태국을 대표하는 메뉴인 쌀국수, 분짜, 똠얌꿍, 뿌팟봉커리 등을 즉석에서 즐길 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베트남식 커피, 코코넛밀크커피스무디, 망고주스 등 40여가지 메뉴를 즐길수 있다.
판매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까다로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대규모 키즈존을 마련해 아이가 있는 가족 손님들에게 복합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키즈존은 4개의 독립된 테마별 놀이룸과 대형 정글짐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에게 신비하고 흥미로운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신 메뉴 꾸웨이띠오 느아 나 텅, 매콤비빔쌀국수 출시와 색 다른 운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대규모 키즈존을 마련해 아이가 있는 가족 손님들에게 복합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키즈존은 4개의 독립된 테마별 놀이룸과 대형 정글짐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에게 신비하고 흥미로운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코베타이는 최근 신메뉴로 꾸웨이띠오 느아 나 텅은 태국 길거리 쌀국수를 100% 구현해 냈으며, 시원한 국물과 고수, 향신료가 첨가되 태국 현지 로컬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매콤비빔쌀국수는 소고기 목심을 숯불로 볶아 각 종 야채, 매콤비빔소스가 어우러진 한국식 쌀국수 이며 가격은 12,000원에 판매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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