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의 수제맥주를 캔에 담고 있다/사진=생활맥주
국내 배달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1인 가구를 겨냥해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함께 추구하는 ‘편리미엄’이 새로운 소비 성향으로 떠오르고 있다.유명 맛집의 음식을 먹기 위해 더 이상 직접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손쉽게 주문해 먹을 수 있다. 특히 작년 7월부터는 음식에 부수하는 주류의 소분 판매가 허용됨에 따라 올해 배달 시장은 더욱 큰 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성으로 양조장마다 각기 다른 맛과 향을 선보이는 ‘수제맥주’는 맥주 업계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손꼽힌다.
소량으로 생산되다 보니 맥주 양조 과정에서는 물론 유통 과정에서도 일반 맥주보다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하다. 화사한 맛이나 부드러운 목 넘김 등 다양한 맥주 중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의 맥주를 골라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캔즈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생맥주 전문점 '청춘여행'은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다산, 전남대, 용인 수지에 이어 서울에도 매장을 오픈했다. 새로운 지점을 오픈할 때마다 지역상권의 동네 아지트가 되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생맥주 전문점 청춘여행은 서울 양평2가점 또한 성공적으로 오픈을 마쳤다.청춘에 살고 있는 20~30대부터 청춘을 추억하는 중장년층까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감성을 갖고 있는 청춘여행은 어느 시대든 불문하고 대한민국 어른들의 친구 같은 기호식품인 “생맥주”를 10년 전 가격 2,800원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에 위치한 프리미엄 맥주 프랜차이즈 ‘APEX BREW PUB(에이펙스브루펍)’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국내 최고의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 형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외 맥주 제조사 및 최정상 양조장과 협업해서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맥주와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에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브루독, 미국의 스컬핀, 호주의 리틀 크리에이쳐스의 프리미엄 맥주 11종과 함께 자체 브랜드 3종의 수제맥주, 국내∙외 맥주 등 총 24종의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2019년 상반기에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브루독, 미국의 스컬핀, 호주의 리틀 크리에이쳐스의 프리미엄 맥주 11종과 함께 자체 브랜드 3종의 수제맥주, 국내∙외 맥주 등 총 24종의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맥주창업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인 '엘리팝'은 대표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에쓰와이프랜차이즈의 브랜드로 2008년 런칭 이후, 10여년 동안 꾸준히 트랜드 변화에 맞춰 성장해온 엘리팝은 ‘맛있는 요리 맥주 전문점’이라는 컨셉으로 리뉴얼하여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매년 4회 이상 본사에서 시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과 2회 이상 트렌디한 신메뉴 출시를 통하여 가족점 점주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는 탄탄한 브랜드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배달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고객 소비 형태 분석을 통해 발빠르게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미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스피 치킨과 매장에서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를 배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