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쥬얼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아리가또맘마'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을 통해 2020년 가맹점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리가또맘마는 홀 운영을 비롯해 딜리버리(배달) 서비스와 테이크아웃,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브랜드 굿즈를 이용한 다양한 판매채널을 구성함으로써, 한정된 규모의 매장에서 수익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아리가또맘마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가장 핵심인 메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개발,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리가또맘마는 이러한 운영을 최소 인원으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외식업계의 화두인 인건비 절감과 함께 수익성을 함께 잡았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