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로카에 접속한 후 2020년 신년운세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로카와의 대화를 통해 생년월일, 성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총운, 사업·성공운, 재물운, 애정·대인관계운 등 다양한 신년운세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신년운세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카드 측은 로카는 기존 챗봇과 달리 대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해 실제 상담원과 가까운 역할을 수행하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로카와의 대화로 이용내역 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 변경,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의 주요카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떄문이다.


롯데카드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터치(TOUCH)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터치 할인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 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먼저 구정에 고향을 방문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시외버스와 전국 주유소 터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7일에는 LPG 충전소를 제외한 전국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주고, 28일까지는 ‘버스타고’ 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한 ‘제주패스맛집’앱과 ‘제주패스렌트카’앱 터치 혜택도 제공한다. 제주패스맛집 앱에서 제주도 전용 카페패스 구매 시 30%를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7000원 이상인 경우에는 1500원을 추가로 결제일 할인해 준다. 제주패스렌트카 앱에서는 쿠폰번호 입력 후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 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때는 추가 5%를 결제일 할인해 준다.


김포공항점 1층 특별전시장에서 진행 중인 ‘쥬라기 월드 특별전’ 티켓 터치 혜택도 있다. 2월29일까지 현장 티켓부스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한 화면을 제시하면 입장권의 50%를 현장 할인해 준다. 할인 혜택은 1인 최대 4매까지 적용된다.

아울러 힐튼부산, 쉐라톤그랜드인천 딸기디저트뷔페 현장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힐튼부산은 4월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쉐라톤그랜드인천은 3월22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에 롯데카드로 딸기뷔페 결제 시 정상금액의 10%를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챗봇 신년운세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이와 더불어, 설날 연휴에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