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브랜드 비전을 고객들과 함께 경험하고 공유하기 위해 복합문화공간 '문화다방'을 13일에 오픈했다. 향후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고객들과 함께 실제로 경험하고 공유하기 위한 두 번째 체험 프로모션으로 '문화다방'복합문화공간을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13일 오픈했다. '문화다방'은 향후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다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사전에 발급받은 쿠폰 또는 현장 결제를 통해 커피와 베이커리, 굿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망원동에서 독특한 분위기로 유명한 ‘망원동내커피’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연남동 대표 빵집 ‘브레드랩’ 등 최근 젊은층에서 가장 핫한 두 곳과 콜라보레이션 방식으로 운영한다. 쿠폰은 문화다방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문화다방' 2층에서는 NH투자증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주 3~4회 와인, 명상, 사진 등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가 없는 날에는 고객초청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사진=NH투자증권.
이날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운영계획 등을 브리핑 받았다. 젊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문화와 취미 생활을 주제로 한 첫번째 문화 클래스를 직접 강연했다. 이어 정 사장은 간단한 핸드드립 추출법을 교육받고 직접 고객에게 커피를 서빙하는 등 일일 바리스타를 체험했다.
임계현 NH투자증권 경영전략본부장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경험마케팅 활동인 문화다방을 통해 증권사가 고객을 만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싶었다”며 “고객들이 문화적 취향을 통해 삶에 대한 니즈를 채워가듯 투자 활동을 통해서 삶의 목표를 이루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다방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다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을 선포했다.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은 투자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친숙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문화적 행위가 돼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