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썼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달성했다.24일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110만 조회수라는 신기록을 썼다.
앞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이 곡은 또한 22일(오전 8시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정상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으로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이곡을 발표했다. .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