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네치킨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서울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네네치킨이 사랑의열매에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1억 200만원 기탁했다. (네네치킨 제공)
장학금은 가맹점에서 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청소년 및 청년 중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184명을 선발해 50만 원씩 총 9천 2백만 원을 지급했다. 이 외에도 일반 기부금으로 1천만 원을 기부해 총 1억 2백만 원을 전달했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 얼어붙은 이번 겨울, 장학금으로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저소득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네치킨은 2016년 대안학교 대구한울안중학교 설립에 20억원 기증,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송학중학교에 4억원의 후원금 전달, 매년 사랑의 열매 ‘사랑나눔 청년 장학금’과 의정부 청운장학회에 1억원 기부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CSR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