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네치킨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생을 병행하고 있는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울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2016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20년도는 총 184명을 선발해 50만원씩 총 9,200만원을 전달했다.
네네치킨이 2020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행보를 펼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네네치킨 제공)
또한 네네치킨이 사랑의열매로 기부금 1000만원을 함께 전달하며 나눔명문기업의 회원이 된 점도 눈길을 끈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며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끄는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이다. 네네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서울 9호에 등재됐다.
네네치킨의 교육 장학금 사업 활동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0월, 네네치킨은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된 장학금은 인재 육성장학사업, 저소득층 가정의 학업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등에 쓰일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 3월에는 전국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치킨 시식권 2000매를 지원했다. 지원된 시식권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을 돌보고 있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됐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네치킨의 기업이념인 ‘외식사업을 통한 더불어 사는 사회 건설’ 실현을 위해 올해도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네치킨과 관련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