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레이싱 완구 '바이트초이카'가 포텐 프레임 5종을 선보인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이번에 출시된 포텐 프레임 5종은 디스페이터 이모탈, 컬버린 리벤지, 베히모스 레거시, 하이퍼 스톰본, 레드 템페스트 듀얼이다. 이들은 애니메이션 '바이트초이카' 시즌1을 이끈 전륜(1세대), 시즌2를 지배한 사륜(2세대)을 능가하는 3세대 신차종이다.
포텐 프레임은 본네트, 앞바퀴와 프레임이 연동된 채로 트랙의 코너를 따라 움직이는 형태로서 초이카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 시스템이다. 차의 앞머리가 코너를 따라 유연하게 움직임으로써 가장 효율적인 주행을 확보한다. 애니메이션 상에서는 포텐 프레임 초이카가 코너링 할 때 옆구리가 분리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3월27일 시즌2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바이트초이카 하이퍼' 8화 방송분에서 첫 공개된 포텐 프레임 2종(디스페이터 이모탈, 컬버린 리벤지)이 이를 여실히 입증했다.


'바이트초이카' 제작사인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디스페이터 이모탈, 컬버린 리벤지를 시작으로 이번 달 중 베히모스 레거시, 하이퍼 스톰본, 레드 템페스트 듀얼 등 새 포텐 프레임들이 나온다. 본격적인 3세대 차종의 대결이 시작된 셈"이라면서 "사륜 초이카의 튠업 시리즈도 함께 출시돼 사륜 업그레이드를 계획할 수 있다. 나만의 초이카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