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제품 포장에 남성 혐오를 표현하는 디자인이 들어갔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해당 업체가 수정 조치를 하겠다며 사과 공지를 올렸다. /사진=커뮤니티 캡처, 회사 홈페이지 캡처
닭가슴살 전문 온라인 쇼핑몰 '랭킹닭컴'이 "남성 혐오"를 표현했다는 의혹이 일었던 제품 포장 디자인을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25일 랭킹닭컴은 홈페이지에 "잇메이트 제품으로 인해 불쾌함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내용을 담은 공지를 올렸다.

회사 측은 "논란이 야기된 디자인을 수정 진행 중에 있으며 금일 중으로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라며 "추후 진행 사항에 대해 완료되는 대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랭킹닭컴에서 판매한 제품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오리지널·마늘·청양고추 맛' 제품 포장 디자인에 '남혐' 요소가 있다"는 논란이 일었다.
제품 포장에 들어간 고추라는 글씨를 향해 엄지와 검지를 오므리는 일러스트가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남성을 비하할 때 사용하는 손 모양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앞서 GS25·BBQ·무신사 등 기업을 비롯해 많은 공공기관 홍보물에도 비슷한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잇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