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와 현대자동차의 협업으로 진행된 엔트리 SUV ‘캐스퍼’의 시승 완료 건수가 누적 3만건을 넘어섰다.
14일 쏘카에 따르면 지난 9월 캐스퍼 출시와 함께 시승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쏘카는 전국 17개 시·도 290개 쏘카존에 캐스퍼 400대를 순차적으로 배치 완료했다.

쏘카는 캐스퍼 차종의 10주 동안의 운영 실적과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쏘카를 통해 캐스퍼를 시승해본 고객 가운데 68%는 캐스퍼 시승 경험이 만족스러웠다고 응답했다. 만족 사유는 ▲외관 디자인(56.2%), ▲내부 인테리어(32.5%), ▲공간 활용성(22.8%), ▲승차감(19.9%)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쏘카를 통한 시승 이후 캐스퍼 추천 또는 구매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0.8%가 ‘있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캐스퍼를 시승해본 고객 1만1000여 명이 참여했고 응답자의 32.7%는 ‘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했다.

쏘카와 현대자동차의 협업으로 진행된 엔트리 SUV ‘캐스퍼’의 시승 완료 건수가 누적 3만건을 넘어섰다. /사진=현대차
캐스퍼 시승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대는 오프라인 시승센터 운영시간(오전 10시~오후 5시)이 50%, 미운영시간(오후 6시~오전 9시)이 50%를 차지했다. 

캐스퍼 차종의 유휴 차 비율은 10주 연속 0~0.4% 수준을 기록, 사실상 전 시간대 시승 예약이 끊임없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스퍼 차종을 빌려 이동·정차한 지역으로는 서울 강남구, 서울 강서구, 부산 강서구 순으로 빈도가 높았다.
박유석 쏘카 시너지유닛장은 “‘국산차 최초 온라인 판매’, ‘대통령의 차’ 등으로 연일 화제가 됐던 현대 캐스퍼가 쏘카를 통한 업계 최초 카셰어링 시승 서비스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에도 완성차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신차 모델들을 원하는 시간대에 시승해볼 수 있는 이동 경험 혁신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