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티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이지만 밀크티를 선호하는 10~20대 고객층과 더불어 30~40대의 커피, 블렌디드 음료 고객까지 함께 아우를 수 있는 메뉴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그만큼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위한 지원책을 펼치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있다.
한편, 팔공티는 손쉬운 매장운영과 다양한 메뉴에도 불구하고 레시피 난이도가 낮아 빠르게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 있다. 최근 소규모 소자본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트렌드에 맞춰 1인으로 운영하거나 낮은 인건비로 카페를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점주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