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SBA국제유통센터 회의실에서 협회 대의원들과 올해 프랜차이즈 산업 재도약을 위한 '2022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의원총회는 정관에 따라 참석 및 의결동의 요건을 충족시켜 성원됐다.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결산·예산 의결, 사업실적·계획, 주요 현안 안내 및 소통 등 협회 활동 전체를 대의원들에게 보고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로 진행됐다.


정현식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에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회원사 지원, 상호 교류 등 다방면에서 부족함이 있었다”면서 “올해는 모두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정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회는 지난해 업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표창을 수상한 모범 업체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비케이컴퍼니(아마스빈) ▲㈜케이씨컴퍼니(국사랑) ▲㈜깐깐한패밀리(깐깐한족발) ▲넥스큐브코퍼레이션 주식회사(에듀플렉스) ▲㈜커브스코리아(커브스) ▲㈜보하라(남다른감자탕) ▲㈜에스앤큐플러스(토프레소) ▲㈜죠스푸드(죠스떡볶이·바르다김선생) 등 총 8개사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물댄동산(무봉리순대국)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등 2개사는 나트륨·당류 저감에 기여한 공로로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에듀플렉스(고승재 대표), 국사랑(조현찬 대표), 아마스빈(이욱기 대표), 죠스떡볶이, 이병억 협회 명예회장(시상), 커브스(김재영 대표), 토프레소, 남다른감자탕(이정열 대표) (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