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순수본'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자사몰 매출액이 1년새 6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말 베이비본죽의 자사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9% 증가했으며, 이는 ‘전적으로 고객을 고려한 의사결정’으로 ‘이유식의 주문 고객의 수요를 채운 결과’로 볼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런 성장이유로 ‘새벽배송’과 ‘단품’ 판매량이 베이비본죽 자사몰 성장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지난 1월 새벽배송은 매출액은 론칭 6개월 만에 204%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단품 매출액도 295%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새벽배송과 단품은 ‘고객 편의 제고’를 중점에 두고, 의견을 적극 수렴해 도입한 대표적인 서비스다. 택배 파업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불안정성을 해소하고자 배송 서비스 개선 및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수도권 새벽배송을 시작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고르는 '단품' 메뉴를 동종업계 중 드물게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베이비본죽은 매출 성장 요인을 아이들에게는 주식(主食)인 ‘이유식’의 영양은 물론 메뉴 다양성이나 배송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컸다는 방증으로 보고, 앞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베이비본죽은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영양은 물론 저희 이유식을 잘 먹는 많은 아이들이 저마다 원하는 다양한 메뉴를 안전하고 신선하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엄마 아빠에게 베이비본죽 통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